L2 Ultramaximizer 데모 마스터링 음악키우기

waves|2020. 9. 5. 23:58

L2 Ultramaximizer 데모 마스터링 음악키우기

 

L2는 꼭 빼먹지 말고 구비해 두는게 좋다. 가격대비 퀄리티가 너무 좋아서 보컬에 사용해도 좋고, 최종 마스터링 전에 데모곡 마스터링용으로 사용해도 좋은 녀석이다.

 

지금 노동절 세일기간이니 저렴하게 겟. 혹은 좀더 기다렷다가 블랙프라이 세일을 노려보자. 그땐 더 세일을 할수도 있을듯?? 간혹 세일 가격이 덜한것도 있기 때문에.. 눈치싸움이다.

 

 

변질없이 깔끔하게 소리를 키워주고, 사용법도 무진장 쉬워서 그냥 걸고, 필요한만큼 쓰레시홀드를 낮춰주기만 하면된다. 다른거 건드릴 필요 없다. 제일 왼쪽에 있는 Threshold를 내려주면 소리가 점점 커지는것을 느낄 수 있다.

 

대책없이 키우면 안되고 앞으로 믹싱이 되면서 소리가 변하거나 커지는걸 생각하면서 키우자.  컴퓨터 사양은 아래와 같은데, 이녀석은 크게 cpu를 먹지 않기 때문에 안심.

 

그렇다고 여기저기 다 걸면 안되겠지...? 맥시마이저로 키워야할게 있고 eq로 키워야 할게 있고, 컴프를 통해서 키울수도 있으니 플러그인은 필요에 따라서 , 딱 해야하는 만큼만 최소로 사용하도록하자.

 

웨이브즈는 플러그인들이 상대적으로 저렴해서 많은 음악가들에게 사랑받는것 같다. 이렇게 세일도 자주자주 해주니 얼마나 감사해. 물론 비싸게 파는 플러그인들은 그만큼 엄청난 퀄리티를 자랑하긴 한다..

 

하지만 갓성비는 역시 웨이브즈. 플러그인 개당 10~30만원 씩 지출하는것이 부담스럽다면, 혜자는 웨이브즈다. 일단 웨이브즈 플러그인으로 충분히 믹싱 연습을 하고, 필요할때 돈 잘 모았다가 비싼 플러그인 하나씩 구매하는것도 좋다. 

 

물론 웨이브즈 플러그인만으로도 믹싱을 하는데 전혀 문제는 없다. 그치만 꼭 다른 비싼 플러그인에 눈이 돌아가기 마련... 하지만 결국 제일 자주 사용하는건 웨이브즈이더라...; 

 

웨이브즈든, UAD든, 디슬이든 어디든 그냥 각각 필요한것만 잘 골라서 사용하면 될듯 ㅋ 

댓글()